본문

2대 진단비 보험 


2대 진단비 보험에서 보장되는 담보는 두 가지인데,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입니다. 

이 질병들에 대해 대비하고자 한다면 보장범위를 잘 살펴야 합니다. 

왜냐하면 보장범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장이 매우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중요 체크


뇌혈관질환 보장범위


2대 진단비 보험으로 뇌혈관 심장질환은 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여 갑자기 혈액순환에 장해를 일으켜 뇌출혈이 오는 경우도 있고 과로로 인한 돌연사로 심장이 멈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혈관질환은 뇌졸중, 뇌경색, 뇌 혈전, 뇌동맥류파열 등이 있고 심혈관질환에는 심부전, 협심증, 심근경색, 관상동맥경화증 등이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보장범위는 뇌출혈<뇌졸중<뇌혈관질환으로 보장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심혈관질환 보장범위도 급성심근경색<허혈심장질환<심혈관질환으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2대 진단비 보험 보장으로 뇌혈관 심부전과 i49(기타 부정맥) 보장받는 심혈관 특정 질환 특약까지 체크하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심혈관질환 보장범위


심혈관은 심장으로 통하는 혈관이 좁아지는 협심증과 혈관이 수축하면서 좁아지고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게 되어 심장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은 뇌혈관과 마찬가지로 위험한 중대 질병입니다. 

최근에는 과로 과음 스트레스에 발병률이 높아진 협심증까지 보장하는 심혈관질환이 가장 넓은 범위입니다.


수술비는 선택으로


암, 뇌, 심장질환처럼 큰 수술에만 보장되는 게 아닌 여러 질병의 작은 수술 백내장이나 치핵 요실금 등 생활 질환에도 보장받을 수 있는 비관혈 수술 100% 보장되는 1~5종 수술비나 N대 수술비까지 2대 진단 비보험에 포함해 중대 질환에는 간병비용이나 재활치료비용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렴한 보험료, 무해지환급형


무해지환급형 보험이란, 일반적인 표준형 보험 상품과 비교하여 보험료가 20~30% 저렴한 대신, 납입 기간 중간에 해지하면 환급금이 없는 상품을 뜻합니다. 즉, 보험료를 납입하는 동안 보험을 해지하면 해지환급금이 아예 없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장기 보험료 납입 기간이 20~30년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중간에 해지하게 된다면  환급금은 0원이므로 일반형 상품에 가입했을 때보다 손해를 입게 됩니다. 

그래서 책임감과 엄중함이 뒤따라야 하며, 쉽게 해약하지 않을 장기 보험에 가입할 때 무해지환급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무해지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만기까지 유지할 수 있는지 고심해보고 확신이 들 때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